2010년 1월 8일 금요일

아웃룩에서 여러계정 한 번에 사용하기

 

아웃룩에서 여러계정 한 번에 사용하기

 

업무상 또는 2개이상의 메일계정을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
웹을 관리 하시는 분들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바쁜업무에 웹에 일일이 접속 하시는 것도 귀찮고,
이계정 확인하고 또 다른계정 확인하고, 아웃룩으로 하자니
계정 2개 이상 등록하면 관리하기가 짜증스러우셨죠?

누구든지 쉽게 하실 수 있으며, 몇 가지 설정만 해주시면
아웃룩에서 여러 계정을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메일을 계정별로 다른폴더에서 관리하는
것 입니다.

자 그럼 이제 편안하게 사용 하실 수 있게 세팅을 해 봅시다.

 

전제조건

사용하는 메일계정이 pop 또는 imap 이 지원해야 하며
아웃룩 설정이 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합니다.

회사 사용자라면 회사의 메일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아웃룩 셋팅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코리아 이런 계정들은 지원을 안합니다.
네이버는 마일리지가 있어야 하는군요.

G메일, 야후메일은 지원합니다. 계정도 여러개 만들 수 있구요.
스팸도 많이 오는데 이번기회에 메일을 바꾸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G메일 사용자라면 본 블로그에 아웃룩 셋팅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메일 아웃룩 셋팅하기

 

시작하기

아래 그림처럼 계정을 2개 이상 추가 하시고
기본으로 사용 할 계정을 설정합니다.
(메일 발송이 잦은 주소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여러개의 계정을 추가하셨다면
기본적으로 개인폴더 바로 밑의 받은편지함으로 모든 메일이
수신됩니다.
그래서 각각의 계정으로 수신되는 메일을 각각의 폴더로
지정을 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아래 그림처럼 admin 계정은 기본적인 폴더로,
blog 계정으로 오는 메일은 블로그 폴더의 받은편지함으로
메일이 수신되게끔 하였습니다.

그렇게 되면 받은편지함에는 admin의 메일들만 쌓이고
블로그 폴더내의 받은편지함에는 blog께정의 메일만
자동적으로 분류가 되서 쌓입니다.

메일이 중복되지 않기 때문에 아주 편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합시다.

추가한 계정을 다른 폴더로 분류하기 위해
아래 그림처럼 개인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폴더를 추가해 줍니다.

저는 테스트로 만들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입맛대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그림처럼 도구메뉴에서 규칙 및 알림을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새규칙을 선택하시고,
규칙마법사 창이 열리면 도착 시 메시지 확인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 그림처럼
1번과 2번을 수행하시면 계정 창이 열립니다.
이전에 만들었던 폴더에 저장을 할 메일계정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 그림처럼
1번과 2번을 수행하시고
규칙 및 알림창이 열리면 저장 할 폴더를 선택하고,
마칩니다.

아래 그림처럼 규칙이 추가된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모든설정이 끝났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ㅎㅎ

이제 테스트와 간단한 사용법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메일을 보내실때는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번처럼 금방 규칙을 설정한 메일주소로 수신받기 위해
받는 사람에 작성하여 줍니다.(받는사람)
3번처럼 적절한 제목을 넣어주시구요.

4번에서는 발송 할 메일 주소를 지정하는 겁니다.
여러계정을 사용하실 때,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메일로
항상 발송이 됩니다.(보낸사람)

그러나 아래 그림처럼 계정을 클릭해주면 쉽게
발송할 주소를 즉각즉각 바꾸 실 수 있습니다. ^^

G메일 사용자는
동일한 계정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보내는 메일에 한하여는 아웃룩으로 받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웹메일에는 남습니다.
그래서 테스트 하실때는 다른계정으로 하십시요.

5번 이제 발송을 합니다.

도구 -> 보내기 받기 -> 모두 보내기 받기 해주세요.

자 그럼 아래그림처럼
설정하신 폴더로 메일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따라 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보낸편지함도 응용하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보낸편지함은 쪼끔 다르실 거에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달아주는 센스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10개:

  1. 안녕하세요~

    좋은 글 올려주셔서

    멀티계정 설정하여 업무에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혹시 여유가 되신다면 보낸메일함도 계정별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으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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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만의꿈 - 2010/01/29 16:08
    나만의꿈님 안녕하세요.

    에고 죄송합니다. 댓글을 이제서야 봤어요. ㅜㅜ

    요즘 블로그에 무심했나봐요.

    보낸메일 간단해요.

    지금 시간이...

    글로 간단하게 설명 드릴테니 해보시고 안되시면 답글 주세요.



    1. 규칙 및 알림 메뉴 선택

    2. 새규칙

    3. 보낸 후 메세지 확인 선택하고 다음 클릭

    4. 지정한 계정을 통해 체크하고 아래박스에서 '지정한'을 클릭하고 보낸메일 저장 할 이메일 주소 선택 다음 클릭



    5. 지정된 폴더에 복사본 이동

    6. '지정' 클릭 후 저장 할 폴더 선택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



    아차~~



    나만의꿈님...

    먼저

    도구 -> 옵션 -> 전자메일옵션 에서

    보낸편지함 폴더에 복사본 저장을 해제 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낸메일함에는 아무것도 쌓이지 않고 지정한 폴더로만 쌓이게 됩니다.



    요거 안하시면 보낸메일함 지정된폴더 두군데 다 메일이 쌓입니다.



    시간이 너무 지나서 벌써 해결 하셨을 것 같네요.

    답글 늦어 죄송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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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정말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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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hoony - 2010/02/24 02:22
    hoony 님

    좋은 자료 였다니 제가 더 기분이 좋아요. ^^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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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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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훈남이 - 2010/03/17 14:22
    훈남이님

    좋은정보였다니 제가 더 기쁩니다. ^^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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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이거 찾고 있었는데 !!! 너무 감사드려요 !!!!

    아 덕분에 쉽게 해결했습니다~ 감사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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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찾고있던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추가로 등록한 계정을 회사에서 공용으로 사용하고있는데 일부는 수신이되고 일부는 수신이 되질않아요 아무래도 다른사람이 먼저 수신한메일은 제메일로 안들어오는것같은데 설정하는 방법이 따로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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